경기청년기회사다리통장 신청하세요~
대상은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 25~34살 청년 가운데 연체·부도·체납 정보 등이 없는 사람으로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상환 중인 청년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이용 금액은 500만 원까지로 잔고가 있으면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자를 받고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해도 낮은 이자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가 경기도 거주하는 25~34세 청년을 대상으로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을 출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하나의 계좌에서 저금리 대출과 우대금리 저축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일부터 29일까지 출생일자별 10부제 방식으로 선착순 신청과 접수가 가능합니다.
최대 이용 금액은 500만원까지이며, 잔고가 있으면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해도 낮은 이자로 이용 가능합니다.
경기도는 20일부터 신청을 받아 총 6만명에게 대출 3000억 원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지사의 공약 중 하나로, 청년층에게 자산과 소득과 관계없이 고른 기회를 제공하여 신용 이력을 쌓고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출 지원 대상은 25~34세 청년으로, 거주 조건과 연체, 부도, 체납 정보가 없어야 합니다.
대출 공급량은 총 3000억원이며, 내년에 추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초 300만원이며, 1년 후 연장 시 신용점수가 유지 또는 상승하는 경우 500만 원으로 증액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4.592%로 앞으로 코픽스(은행별 가중금리의 평균값) 신규+0.932% 수준으로 변동 적용됩니다.
저축의 경우 금리는 2.7%로 한국은행 기준금리-0.8% 수준으로 변동 적용됩니다.
이용자는 하나의 계좌에서 대출과 저축을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금융교육과 청년 금융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계획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의 청년들에게 금융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청년들이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신청 방법은 오는 20일부터 29일간 출생일자별 10부제 방식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1단계로 경기민원 24(gg24.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 연령과 거주지 요건이 충족된 경우 △2단계로 다음 영업일부터 하나은행 웹페이지를 통해 연체여부 등 심사 후 계좌 개설까지 마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1단계 적격통지일 다음날부터 30일 이내에 2단계 신청을 마쳐야 합니다.
좋은 정보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