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을 막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조심해야 할 행동, 그리고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아보려 합니다.
실명이 된다는 건 내 인생이 망가지는 것 같을 겁니다. 주로 눈의 건강 상태가 심각하게 손상되어 시력을 회복하기 어려운 경우에 사용됩니다. 실명은 일상생활에서 일반적인 활동을 못할 정도로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실명은 다양한 원인에 있겠지만, 주요 원인으로는 황반변성, 백내장, 망막 질환, 녹내장, 안질환, 안과 외상, 유전적인 문제, 만성 질환 등 눈 건강 문제가 있습니다.
실명은 신체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눈 건강을 관리하고 조기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눈을 망가트리는 여러 증상들
1. 녹내장
눈은 일정한 내압(안압)을 유지하여 모양을 유지하고 눈구덩이 안에 있는 유리체와 수박껍질 모양의 렌즈를 지지하는데, 눈의 안압은 유지되어야 하지만, 녹내장은 이 안압이 지나치게 높아지면서 발생합니다.
녹내장은 서서히 진행하는 만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특징 : 조명이나 빛에 민감해지는 것이 녹내장의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녹내장이 진행될 때, 일부 환자는 글씨나 물체가 왜곡되는 것을 경험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당뇨망막병증
당뇨병으로 인한 눈의 망막 손상을 나타내는 질환으로, 당뇨병은 고혈당 농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대사 질환으로, 오랫동안 고혈당 농도가 컨트롤되지 않으면 눈의 혈관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이러한 혈관 손상으로 망막의 혈관이 변형되고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특징 : 망막에서 작은 혈관이 파열하여 출혈이 발생, 부종이 발생해서 시야를 흐릿하게 만듭니다.
3. 백내장
눈의 렌즈가 투명한 구조에서 점차 탁해지고 투명성을 잃는 질환으로, 주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눈의 질환 중 하나입니다. 빛이 눈에 들어오면 렌즈가 빛을 굴절하여 홍채와 망막 사이로 이동시키고, 망막에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발생하면 렌즈가 탁해져서 빛이 제대로 눈에 도달하지 못하고, 시력이 점점 저하됩니다.
특징 :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로, 시야가 흐려지고 일상생활에서 물체를 구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색상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거나 색깔이 탁해집니다.
질환은 다르지만 전조증상이나 초기 발견이 어렵다는 비슷한 점이 있는 만큼 자신의 눈 상태를 미리미리 체크하고 제대로 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진단과 관리
♥자가진단
전과 다르게 시야가 좁아지거나 초점이 흐려질 때
선이 휘어 보이거나 사물이 왜곡되어 보이는 경우
갑자기 색깔이 변하는 것처럼 보일 때
시력저화와 함께 두통을 동반할 때
벌레나 점등이 눈앞에 떠다니는 듯한 비문증이 자주 나타나는 경우
♥우리가 눈관리를 위해 먼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밤에 자기 전에 하는 핸드폰 재밌는 건 알지만 오랜 시간 어둠 속에서 하지 마세요
핸드폰설정에서 블루라이트 차단하세요
컴퓨터 사용 많은 신 분들은 눈 피로가 심하니 건조해지지 않게 안약등 관리필요합니다.
렌즈를 잘못관리하면 눈 충열이 와서 좋지 않습니다.
인공눈물 과다 사용 시 좋지 않아요
눈 뻑뻑할 때 하품하세요 눈물도 나오고 기름샘에서 기름도 나와 한번 세척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눈이 충혈되는 분은 눈 마사지를 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였으면 합니다.